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및 자료

건축기사 필기,실기 합격 후기

반응형

 

우선 네이버 건축기사 카페를 많이 활용했습니다.(https://cafe.naver.com/ikaiscom)

 

 

필기 (인강)

 

75점으로 합격

한솔 아카데미 종합반 인강신청했습니다.

지금 생각해보면 구조 및 시공 인강만 들을걸 그랬네요. 나머지는 독학으로도 충분하다고 생각합니다.

 

계획 이론30+기출70 으로 기출풀면서 -> 이론40+기출60으로 공부하시면 됩니다.

 

시공 이론50+기출50으로 병행 실기까지 해야하기 때문에 확실하게 잡고가시면 좋습니다. 저는 ㅎㅅ인강 들었는데 그냥 읽기만 하시는거 같아서 중간에 포기하고 이론을 많이 보고 기출 많이 풀어봤습니다.

 

구조 이론50+기출50으로 시공과 마찬가지로 실기의 연장선으로 확실하게 잡고 가야지 실기때 편합니다.

인강은 ㅎㅅ구조 추천합니다. 비전공자를 기준으로 잘 가르쳐 주십니다. 약간 기계처럼 인강을 하시는데

들을만 합니다. 그리고 블루샤크님 요약정리가 아주 많은 도움이 됐습니다.

 

설비 설비도 마찬가지고 계획처럼 이론보다는 기출로 하시되, 잘 나오는 유형이 있어요. 그것만 잘 잡고 가시면 됩니다.

 

법규 법규는 왕도 없이 암기과목이라고 생각합니다. 무조건 많이 보세요! 잘 나오는 빈출 유형 보시면 합격 하실겁니다.

그리고 과목별로 7개년 오답노트 만들어서 시간날때마다 많이 보았습니다.

준비기간은 약 4주 하루에 평균 9시간 이상 한거 같네요 ^^;

 

 

(https://link.coupang.com/a/Gw08z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건축기사 필기 책 참조

 

2022 건축기사 산업기사 필기 1~5 세트 전5권 개정판

COUPANG

www.coupang.com

 

https://www.emidm.co.kr/etc/book.php  시공 인강 사이트

 

:::MIDM::: - 미듬평생교육원

 

www.emidm.co.kr

실기 (인강)

실기 1회차 57, 실수로 낙방후.. 재도전 (실수도 실력..)

2회차 65

 

시공 결론부터 말씀드리면 인강 보시려면 임교수님 강의 들으시면서 교수님께서 따로 밴드를 만들어 피드백을 해주시는데 아주 좋습니다. 모르는게 있어 밴드에 올리면 교수님이 아주 친절하게 알려주셔서 편하고 좋습니다. 반복 반복 절대 반복.. 자주 나오는 유형들은 앞글자 머리 따서 외웠습니다.

기출로도 합격 할 수 있다고 생각하는데 시간이 좀 걸릴거 같습니다.. 그리고 필기처럼 문제 난이도가 깊게 나오지는 않습니다. 기출문제 보시면 알겠지만 예를 들어 콘크리트의 시험 방법 3가지 쓰시오. 역타설 공법의 장점4개 쓰시오. 이런식으로 나오기 때문에 얇고 넓게 꼼꼼히 공부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또한 오답노트 7~8개년 만들어서 틈틈이 보았습니다.

 

이번 시험 시공은 기출 10개년만 다 외웠으면 충분히 합격할꺼라는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기출에서 많이 나왔습니다.

 

공정 교수님이 아주 쉽게 알려주셔서 +,- 만 실수없이 계산 하시면 10점은 먹고 들어갑니다. 기출문제 많이 풀어보시는데 (절대로 답지 먼저 보지말고 생각하시고 공정표를 그려보세요. 답지 본 다음 그리시면, 다음에 또 잊어버립니다.)

감을 잃지 않기위해 하루에 한 개씩 그려보시는걸 추천합니다. 그리고 나중에는 좀 어려운 공정표도 도전해보세요! 이번 1,2회차때 공기단축이 안 나와서 4회차 때는 나올 가능성이 크다고 생각하네요.

 

품질 잘 나오는 빈출만 공부했습니다.

 

구조 저는 10개년 프린트해서 처음에는 공책에다가 풀고 나중에는 시험 1주일 남았을 때 답지 안보고 풀정도로 했습니다. 또한 단위 꼭 신경쓰세요!! 단위 틀리면 오답입니다. 블루샤크님 요약정리 보면서 공부했습니다.

 

1회차 때는 준비기간 약4, 2회차 때는 3

 

이 시험이라는게 아무것도 아닌거 같은데 절실하고 정말 원하는 자격증 시험이면, 신경을 쓸수록 예민하고 잠도 못자고 꿈에서도 앞 머리 글자 따서 공부하는현상도 나타나더라구요. 시험 전날은 긴장돼서 잠도 제대로 안와요.. 대충 3개월간의 우여곡절끝에 합격하니 기분이 너무 좋네요. 이 기쁨을 임교수님과 구조를 친절히 알려주신 벼리다미님과 함께 나누고자 합니다 요약정리해주신 블루샤크님 정말 감사합니다!!

 

두서 없이 글을 생각나는데로 적성했는데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

공부하시는 분들 충분히 합격 하실수 있습니다! 화이팅!

https://link.coupang.com/a/Gw1VX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건축기사 실기 책 및 인강  참고

 

[예문사]2021 미듬 건축기사 실기 1.2

COUPANG

www.coupang.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