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격증 및 자료

건설안전기사 합격 후기

반응형

결론부터 말하자면 기출이 답이다.

저는 건축기사 및 조경산업기사 자격증을 가지고 있는데, 다른 자격증보단 수월하고 난이도가 쉽다는걸 알려주고 싶다.

필기는"세화"라는 과년도 기출문제 집을 사고 무조건 기출만 보았다. 보면서 문제를 풀다보면 중복되는 문제가 조금씩 보이면서 나중에엔 답만보고? 알 수 있을정도로 공부하게 됩니다. (그렇다고 답만 외우지 말고) 그리고 저는 노트에다가 자필로 쓰면서 공부를한 케이스, 저는 쓰면서 해야지 잘 외워지기 때문에 이면지 사용해서 많이 썼습니다.

이해 안가는 부분이 있으면 카페 찾아보고, 유튜브 찾아보면서 공부하면 됩니다. 

어쩌면 건축기사 필기 공부했던 내용이랑 조금 겹치는 부분이 있습니다. 그래서 좀 더 쉬웠던거 일수도..

필기는 기출이다

실기는 실기는 필기보다는 조금 난이도가 높습니다. 만만하게 보면 안됩니다. 한글자라도 틀리지 않게끔 다 외워서 씹어 먹어야 합니다. 이것 또한 세화 실기 과년도 책을 주문하고 기출만 팠습니다. 그리고 전설의 8장? 이라는 자료가 있는데, 그것만 외워도 합격한다고 하는데 그건 또 아닙니다. 참고만 할뿐 100%믿지는 마세요. 이것 또한 필기 처럼 이면지 및 공책에 쓰면서 공부를 했습니다. 문제 보고 딱 쓸정도로 공부하셔야 해요. 수받 걷핡기식으로 공부하다가는 낭패

실기 첫 번째 시험은 2점 차이로 불합격하고 두 번째 시험은 역대급? 난이도 였지만 난 운좋게 합격했다. 합격률13%

작전을? 짜보자면 저는 필답형 보다는 작업형에 더 자신이 있어서 작업형을 잘 봐서 합격한것 같았다. 사실 3회차 때 필답형은 너무 어려웠다.. 꼭 말하고 싶은게, 실기 공부할때 구석에 있는 문제라도 다 외워서 시험 보길 바랍니다. 이거 안나오겠지? 하는게 나오니까요..

불합격

 

합격

직장인이라서 주말 다 반납하고 6개월 걸린것 같네요 ㅠ  가끔 스터디 카페에서 공부할때 현타도 왔지만 다 이겨내고 합격했습니다. 다들 합격기원합니다.

건설안전기사 필기 책  구입처

 

(세화) 2023 건설안전기사필기 과년도 정재수

COUPANG

www.coupang.com

 

건설안전기사 실기 책 구입처

 

2023 건설안전기사 실기(필답형+작업형):책과 동일한 7개년 7회분 벼락치기 무료강좌

COUPANG

www.coupang.com

(이 포스팅은 쿠팡 파트너스 활동의 일환으로, 이에 따른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공받습니다.)

반응형

'자격증 및 자료'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축기사 11~18년도 실기 기출  (0) 2020.08.10
건축기사 계획  (0) 2020.08.08
건축기사 실기 용어정리  (1) 2020.08.08
건설안전기사 필기 요약정리 노트2  (0) 2020.05.15
건설안전기사 요약정리1  (0) 2020.05.04